오늘 리뷰할 곳은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별뜨락 카라반 캠핑장입니다. 예약하기 정말 어렵다는 곳인데요. 운 좋게 저희가 예약을 성공했습니다. 후기부터 준비물까지 확실히 알아보겠습니다.
입화산 자연휴양림(별뜨락)
- 국내 최대 크기의 카라반 9대
- 2021년 7월 개장
안내도
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좋은 자리
선녀별 or 늑대별: 관리사무소와 창고가 중간에 있어서 더 프라이빗 해보였습니다. 다른 곳도 물론 사이트 간격이 넓어서 프라이빗해요.
내부
내부가 생각보다 넓고 쾌적했습니다. 티비, 전자렌지, 냉장고, 밥솥, 커피포트,드라이기 서랍안에는 집게, 냄비, 접시, 수저, 프라이팬 등 바베큐할때 필요한 것들이 전부 다 있었습니다.
제일 기대했던 메인침실에는 2인용 침대,2인 이불세트,TV 등이 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. 생각보다 넓어서 두명이서 간 저희는 너무 좋았답니다.
작은침실도 2인용 침대, 2인 이불세트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. 넓고 좋았어요. 메인침실이 생각보다 커서 작은침실에서는 아늑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.
화장실에는 비누, 샴푸, 샤워타올, 화장지, 휴지통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(수건은 챙겨오세요!). 넓고 온수도콸콸 나오고 화장실 물도 잘 내려갑니다.
데크
카라반 데크에는 테이블세트, 바비큐 그릴, 야외용 휴지통이 준비되어 있구요. 음식물 쓰레기 통도 따로 있어요. 저희는 숯을 따로 준비해가서 바베큐 해먹었어요! (숯불 바베큐 해드실거면 숯, 석쇠 챙겨오세요!)
준비물
- 신분증(예약자 신분증 필수지참-예약자없이 입장불가)
- 수건
- 생수
- 숯, 석쇠
- 세면도구(칫솔, 치약, 면도기, 등)
- 울산 쓰레기봉투(관리사무소에 팔아요)
산책로
조금만 걸어내려오시면 동화가 있는 숲길 입구가 보여요 이길로 쭉 걸어들어가시면 입화산 참살이숲 산림욕장으로 이어집니다.
저희는 대나무 숲 체험장까지 천천히 걸어가서 왕복 1시간 20분정도 걸렸어요. 길이 생각보다 헷갈리더라구요. 아이들은 필수로 어른이 같이 가야합니다!
준수사항
- 입실 14:00, 퇴실 11:00
- 관리사무소에서 예약자 본인 확인(신분증 지참) ※ 예약자 없이 입장 불가
- 모닥불, 장작불 사용 금지 (가스버너, 숯불 O)
- 반려동물 동반 금지
- 매너타임(22:00시) 준수
- 퇴실시 발생한 모든 쓰레기 정리
- 관리자 확인 후 퇴실
후기
울산시에서 운영하는 카라반이다보니 관리가 정말 철저했습니다. 들어가기 전 비품 확인은 물론 퇴실시 관리자 확인후 퇴실이 가능했습니다. 그러다보니 시설이 깔끔하게 유지가 되고 있어서 쾌적하게 이용하고 나와서 너무 좋았습니다.
또한 일반 텐트 형식이 아닌 카라반이기 때문에 화장실 및 샤워실 이용 시 조금 더 편했고 무엇보다 외부와의 접촉 없이 독립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었습니다. 산책하기도 좋았습니다. 저는 별보러 간건데 날이 흐려서 별은 많이 보지 못했지만 별 없이도 만족한 여행이었습니다! 다음에 또 가고싶어요~
댓글